노래에 빠져
음악 스트리밍과 관련하여 Spotify는 아마도 논쟁의 여지가 없는 왕일 것입니다. 스웨덴 태생의 이 멀티미디어 서비스는 주문형 음악의 현재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 그러나 다른 개발자들은 스트리밍 거물에게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의 것을 만들었습니다. Apple Music은 Apple의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. 출시 이후 약 6천만에 도달한 청취자 수가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. 실제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유료 음악으로 간주됩니다. 광대한 음악 라이브러리와 고급 독점 릴리스를 통해 미국에서 앱을 출시했습니다. 또한 iTunes와 완전히 통합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
좋은 것과 나쁜 것의 혼합
Apple Music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환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수년간 Spotify 를 사용하고 있다면 Apple Music의 인터페이스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. 계정을 만들 때 취향을 알 수 있도록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 이 아티스트는 흰색 배경과 대조되는 다양한 크기의 분홍색 공으로 나열됩니다. 그러나 세련된 외관에도 불구하고 서로 느리게 튕겨져 나가는 공이 화면을 가리기 때문에 유용성을 떨어뜨립니다.
하지만 일단 그 장애물을 넘어서면, Apple Music이 당신의 선호도에 어필할 재생목록을 잘 선별해 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. Apple 급여의 개별 DJ에서 선택한 음악을 아우르는 큐레이션 수준이 인상적입니다. 그러나 재생 목록을 개인화할 때 Spotify는 여전히 알고리즘 기반 접근 방식으로 게임을 주도합니다. 또한 Apple Music은 소셜 기능과 관련하여 지연합니다.
Apple Music은 오프라인 재생을 위해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여 이를 보완합니다. 이제 우리는 Spotify가 그렇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후자는 한 번에 10개의 다른 기기에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양에 실제 제한이 없습니다. 기술적으로는 100,000곡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정말 그렇게 많이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?
전체적으로 Apple Music은 더 큰 카탈로그, 독점 출시 및 신선한 기능—경쟁을 장악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. 그러나 사용성 문제와 기타 타협이 남아 있는 한 Spotify가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.